기사원문 : http://www.ilovepc.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04
[서울 VR‧AR EXPO 2020] 언택트 시대를 위한 기술, 한 자리에 모이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컴퓨터로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실제와 유사한 체험을 가능케 하는 VR(가상현실), 현실세계에 새로운 가상 이미지를 추가하는 AR(증강현실)은 미래를 이끌 차세대 기술로 늘 주목을 받아왔다. 하지만 이를 원활히 즐길 하드웨어와 사람들을 사로잡을 콘텐츠의 부재 속에서 ‘만년 유망주’ 취급을 받아온 것도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이다.
2020년에는 이야기가 조금 달라질 전망이다.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가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상황 속에서 사람과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VR과 AR은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교육, 비즈니스 등에도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서울 VR‧AR EXPO 2020'이 8월 13일, 서울 코엑스 C홀에서 막을 올렸다. 메쎄이상과 코엑스 주최 아래 15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2020 언택트 테크쇼'와 동시 개최되어 언택트 시대를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언택트 시대를 선도한 최신 VR‧AR 기술과 솔루션을 만나보자.
(중략)
실생활에 쓸모 있는 VR/AR 기술
VR, AR은 그저 비트 세이버나 포켓몬 GO와 같은 게임을 즐기는 데에만 쓰이는 것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제는 다르다. 전자기기 사용법 검색에서 신제품 설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 VR과 AR 기술을 적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이를테면 스마트폰 카메라로 제품을 비추기만 하면 사용설명서를 볼 수 있다면 어떨까? 리드워크의 AR 앱 '겟아이즈'는 AR 카메라 스캔을 통해 손쉽게 스마트폰 화면에서 사용설명서를 볼 수 있다. 코로나19 때문에 대면 서비스가 꺼려지는 상황을 십분 반영해 비대면 A/S 서비스도 원스톱으로 신청할 수 있게 했다.
겟아이즈 앱으로 전자기기를 촬영하면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읽을 수 있고, 비대면 A/S 신청도 가능하다.
(하략)
출처 : 스마트PC사랑(http://www.ilovepc.co.kr)